타이틀 제목
네트로 감성 충만한 옛날 추억의 80년대 오락실 게임 "콘두라 총쏘기"
상세 리뷰
지금 추천드리는 작품은 정말 오래된 추억의 게임인데요 정말 거의 30년 정도 흘러왔을 만큼 한때는 오락실에서 플레이할 수 있었답니다. 지금 컴퓨터로 즐긴다면 약간 촌스러울 수도 있으나 그래도 한번 정도 모든 스테이지를 공략해 나가면서 시간 때우기 용으로 즐기시기 정말 좋을 것 같아 이렇게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재밌게 하려면 꼭 컨트롤 법을 배워야 하겠지요. 방향키 / 버튼 (zxasdc) / shift (코인넣기) / enter (게임시작) 사용이 가능하세요.
혼두라라는 제목 글귀들이 나오는 것을 보고 있으니 중국에서 만들었다는 것을 알 수 있고 또 친구들과 함께 플레이 할 수 있도록 2인 용도 지원이 되고 있으며 하나의 키보드를 가지고 동성이 엉키지 않고 편안히 즐길 수 있어요.
플레이를 할 때에는 점프를 잘해야만 적들이 발사된 총알로부터 주인공이 살아남을 수가 있으시답니다. 스테이지 미션이 진행하게 되면 횡형으로 진행을 하고 있으며 출현하는 적들과 그밖에 공격 터렛들을 폭발시키면서 사용하기 좋은 무기를 획득해야 합니다.
해당 작품은 지속적으로 다양한 총기류들이 제공되고 있는데 직접 땅바닥에 떨어진 것을 주어 먹어야만 적용되고 있으며 탄약이 무한으로 설정되어 있어요.
맵을 지나다니다 보면 조금은 끔찍한 배경화면이 보이기도 하지요. 에일리언처럼 생긴 못생긴 녀석들도 나오고요~ 그리고 초반 부분에 가장 많이 나오는 전력선 앞에서 적의 진지를 공격하는 모드가 많이 나오는데 이때에는 컨트롤을 잘하면서 진행을 해야 하세요. 다른 게임들과는 다르게 총기류를 하나 획득하게 되면 총알 수와는 전혀 상관이 없이 마구잡이로 사용하면서 무한으로 플레이를 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적들의 진지에 가서 모두 박살내고 있는 주인공의 모습 상당히 멋지네요. 짜릿짜릿한 전력선에서는 앉기를 사용해서 적에게 강한 총 사격을 해서 정면에 있는 시설물들을 모두 파괴를 할 수가 있습니다. 3판 까지는 그다지 어렵지 않은 난이도를 보여주고 있어서 인지 원 코인으로도 충분히 클리어하면서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정말 저는 문구점 앞에서 조그마한 기계로 십 원짜리 몇 개를 넣고 했던 기억이 나는데 아마도 8090분들은 많이 했으리라 보네요. 그럼 멋진 총쏘기로 적들을 모두 제거를 해보시고 재밌게 바로 80년대 인기 있었던 혼두라라는 강력한 재미를 주는 추억의 오락실 게임하기을 즐겨보세요.